타로카드 스프레드 소개 - 쓰리카드
타로카드 점에서 사용되는 스프레드중 쓰리카드는 다루기 간편한 매수인 3장의 카드로 직관적인 답을 얻어낼 수 있다. 고민에 대한 하나의 질문을 정해둔 뒤에 크 질문에 대해서 총 세장의 카드를 뽑는 스프레드이다. 뽑아서 해석을 하여아 하는 카드의 매수가 너무 많지도않고 적지도 않아서 전체적인 흐름을 파악하기가 쉽다. 그래서 다양한 테마에 적용이 가능한 스프레드이다. 대표적으로 쓰리카드스프레드로 뽑는 카드 3장은
과거/현재/가까운미래 혹은 원인/결과/조언 그리고 YES/보류/NO 등으로 각 각 상황에 따라서 운세를 볼떄, 문제의 대처방안을 모색할때, 무엇인가 고민하는 사항이 있을때에 적용 할 수 있다.
쓰리카드로 점을 칠때 카드를 한장씩 따로 읽어도 되지만 무언가의 흐름을 보기에 적합한 카드이므로 같은숫자, 같은 슈트, 같은 모티브등 세장의 카드가 갖는 공통점을 살펴보면 더욱더 많은 힌트를 얻을 수 있을것이다. 세가지 카드에서 느껴지는 전체적인 인상또한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쓰리카드 스프레드 리딩 방법
쓰리카드 스프레드는 다양한 질문에대한 해석이 가능하다. 과거에 대한 질문에는 과거는 어떠어떠한 상태였다 라는 식으로 카드가 나타내고 있는 것을 보고 짐작이 가는데가 없는지 다양한 각도로 되짚어 볼 수 있다. 또한 현재에 대해서는 지금은 어떠어떠한 상태라는 해석을 할 수 있드며 질문자의 현재 상황이나 운세를 나타낼 수 있다. 가까운 미래에 대한 해답으로는 앞으로 어떠어떠한 상태가 될것이라는 해석을 할 수 있다.
문제의 대처방안에 대해서는 이문제의 원인은 어떠어떠한 것이라는 해석으로, 어째서 이 문제가 발생했는지를 보여주는 카드를 뽑는다. 질문자가 전혀 짐작하지 못하고 있는 경우가 많으므로 편견이 없는 마음으로 카드의 의미를 받아들여 보자. 카드의 첫인상 또한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결과에 대해서는 이문제는 결과적으로 어떠어떠하게 된다는 해석을 해줄수있다. 지금 이대로라면 어떠한 전개를 맞이하게 되는지를 보여주는 카드로써 이 카드만으로 일희일비 하지 않도록 주의해야한다. 스스로 어떻게 되고싶은지를 염두에 두고 마지막 조언 카드를 뽑아야 한다. 조언에 대해서는 이문제에 대해 주의해야 할 점은 무엇이다 라는 해석이 가능하며 전에 뽑았던 결과를 실현하고싶은지, 그렇지 않은지에 따라서 해석이 달라진다. 부정적인 카드가 나온 경우에는 그렇게 되지 않기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하는가 라는 해석을 할 수 있다.
어떻게 판단하면 좋을까 라는 질문에 대해서는 우선 예스에 대한 카드를 뽑아 이문제를 예스라고 판단한 결과 무엇이 된다는 식으로 해석 할 수있다. 양자택일 과 비슷하지만 단순하게 각 선택지만 보는것이 아니라 문제에 어떻게 대응할것인가를 보아야 한다. 예스라고 판단했을때에 벌어지는 결과를 나타내준다. 다음으로 보류에 대한 내용은 이 문제를 보류하면 무엇무엇이 된다는 식의 해석을 해준다. 해당 위치에뽑은 카드가 만약 좋은카드 혹은 메이저 아르카나 등의 강한 카드가 나오게 된다면 지금은 결정을 내리지 말고 조금 더 기다려야 한다, 아직은 적절한 시기가 아니다 등으로 해석을 해 줄수 있다. No 에 대한 해석은 이문제를 No라고 판단한 결과 무엇이 된다는 식으로 해석 해준다. 부정적인 판단을 내렸을 경우에 일어나는 일을 보여주는 카드를 뽑는다. 만약 세장의 카드 모두 마음에 와닿지 않는다면 갖춰지지 않은 조건등의 불확정 요인 때문일지도 모른다. 그럴때는 잠시 휴식을 하고 시간을 둔뒤에 점일 다시 쳐 보는것이 좋을 수 있다. 이렇듯 쓰리카드 스프레드로 가장 많이 알아보는 내용 운세의 흐름에관한것, 문제에 대한 대처방안에 대한것, 어떻게 판단할지 좋을까에 대한 것들은 세장의 카드로 간결하게 풀어 내 볼 수 있다. 방법도 어렵지 않고 굉장히 안정적인 해석이 나올 수 있기 때문에 많이 사용되는 스프레드로써 반드시 여러번 사용하고 익혀서 본인의 것으로 만들어 놓는것이 앞으로 타로점을 치기 위해서는 큰 도움이 될것이다. 저 세가지의 질문만 가지고도 대부분의 사람들의 궁금증을 해결 할 수 있고 자기 자신의 궁금증 또한 해결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댓글